반짝반짝후크 2015. 10. 27. 09:17

- 화면에 맞춰서 창을 배치해야할 때 쓰는 클래스



import java.awt.*;
import java.awt.event.*;

public class UseDimension extends Frame
{
    public UseDimension()
    {
        setSize(200, 100);
        setTitle("Dimension Test");
        
        Toolkit kit = Toolkit.getDefaultToolkit();      // 시스템 도구 객체
        
        // Toolkit을 사용하여 화면 크기를 Dimension 객체에 저장
        Dimension screenSize = kit.getScreenSize();
        // 화면 가운데에 창 놓기 
        // x: (전체 화면 가로크기 - 프레임 가로크기) / 2,  y: (전체 화면 세로크기 - 프레임 세로크기) / 2 
        setLocation((screenSize.width - this.getWidth()) / 2, (screenSize.height - this.getHeight()) / 2);
        
        addWindowListener(new WindowAdapter()
        {
            public void windowClosing(WindowEvent we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System.exit(0);
            }
        });
        
        setVisible(true);
    }
    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    {
        UseDimension ud = new UseDimension();
    }

}